G05-7182802122

KB저축은행, 사내텀블러이용·실내숲조성 등 ESG 캠페인 추진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9-07 09:37 KRD7
#KB금융(105560) #KB저축은행 #ESG경영 #친환경 #태양광랜턴
NSP통신-KB저축은행 임직원들이 태양광 랜턴을 제작하고 있다. (KB저축은행)
KB저축은행 임직원들이 태양광 랜턴을 제작하고 있다. (KB저축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KB저축은행이 사내 텀블러 사용 및 일회용품 줄이기와 지역아동을 위한 실내숲 환경조성, 해외빈곤아동을 위한 태양광 랜턴 제작 등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7월부터 시행한 사내 텀블러 사용 캠페인은 사내에서부터 일회용컵과 페트병 사용을 줄여나가자는 취지로 계획됐다.

KB저축은행은 캠페인이 잘 자리잡을 수 있도록 자체 제작한 텀블러를 사내에 비치하고 일회용컵 구매를 제한했다. 업무용 PC의 배경화면과 화면보호기를 ESG 환경보호 관련 이미지로 교체하고 사내 텀블러 사용 독려를 위해 자동팝업 메시지를 적용하는 등 환경보호활동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G03-9894841702

‘환경보호서약서’를 통해서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에너지 절약이나 에코백 활용 등으로 일상생활에서 탄소배출을 최소화해 지구를 살리기 위한 작은 노력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사내 친환경 생활로 절감된 일회용품 구매비용은 아동을 위한 실내숲 환경 조성과 태양광 랜턴 제작에 쓰인다. 지역아동센터 8곳에 총 72그루 공기정화식물을 이용한 실내 숲을 가꾼다.

이 밖에도 해외 에너지 빈곤국 아동의 야간학습지원을 위한 비대면 태양광 랜턴 조립 봉사활동도 진행됐다.

KB저축은행 임직원들이 제작한 태양광 랜턴은 전기공급이 부족해 어두운 밤을 보내야하는 인도네시아 아동가정 251개소에 전달된다.

이밖에 KB금융그룹은 ESG경영 중장기 로드맵인 ‘KB GREEN WAVE 2030’을 통해 2030년까지 KB금융의 ‘탄소배출량’을 25% 감축하고 ESG 상품투자를 50조원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KB저축은행도 ESG 관련 상품을 준비 중에 있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지속적인 ESG경영 실천으로 사회적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사내에서부터 환경을 보호하는 작은 실천을 통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와 탄소 발생을 줄여 지구를 지키고자 하는 노력들이 우리 사회 전반에 자연스럽게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