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주택금융공사, 어르신 행복노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 나서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8-25 16:57 KRD7
#주택금융공사 #노후 #금융교육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은퇴
NSP통신-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왼쪽)과 윤덕홍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회장(오른쪽)이 25일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택금융공사)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왼쪽)과 윤덕홍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회장(오른쪽)이 25일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택금융공사)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한국주택금융공사(이하 HF)는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춰 고령층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생활을 누리고 행복한 노후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행복노후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HF는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협업해 은퇴자, 예비은퇴자 등 고령층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교육 ▲금융사기 예방 ▲은퇴설계 및 노후자산관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수강생은 모바일 앱(App)을 이용한 투자 및 자산관리 방법, 보이스피싱 대응요령, 주택연금을 활용한 노후설계 등 금융생활과 노후자산관리에 꼭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공사와 시니어 금융교육 협의회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됨에 따라 비대면·온라인 금융교육을 우선 추진하되 추후 어르신들의 요구와 교육효과를 분석해 복지관·노인대학·기업체 등으로 찾아가는 현장교육도 늘려갈 계획이다.

G03-9894841702

최준우 HF사장은 “최근 수년간 고령화와 디지털화가 동시에 급속히 진행되면서 준비없이 노후를 맞은 금융소외계층 어르신들이 너무 많다”며 “공사는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하는 금융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디지털 금융역량을 키우고 행복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