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박사된 장인수 오산시의장, “공부하는 똑똑한 정치인 되겠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08-25 14:46 KRD7
#오산시의원 #장인수의원 #장인수박사
NSP통신-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이 박사학위 취득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오산시의회)
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이 박사학위 취득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오산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이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장 의장은 25일 성균관대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간소하게 열린 2021년 비대면 후기 학위수여식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수여받았다.

박사학위 연구논문은 ‘학부모의 자녀교육 참여 유형과 예측 및 성과 요인’이란 주제로 10여 년간 명실상부한 교육도시 오산을 만드는데 함께 노력한 오산시 학부모들이 설문에 직접 참여해 더욱 의미 있고 뜻깊은 논문으로 평가됐다.

G03-9894841702

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은 “정치는 오늘을 지배하고 교육은 내일을 지배한다라는 말이 있는데 젊은 도시 오산 교육도시 오산에서 정치를 하려면 스스로 공부하고 노력하는 정치인이 돼야 오산시민들께 인정받고 앞서갈 수 있다고 생각되어 박사과정에 도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박사학위 취득에 안주하지 않고 시민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분야도 공부하고 노력해서 공부하는 똑똑한 정치인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오산에서 정치를 하면서 교육을 알게 되고 공부까지 할 수 있었던 것은 오산의 교육발전을 위해 10여 년 이상 헌신과 노력을 하신 안민석 국회의원과 곽상욱 오산시장의 힘이 크게 작용했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장 의장은 재선의원으로 현재 평균연령 37.7세의 젊은 도시 오산에서 전국 최연소 의장으로 오산시의회 최초 전·후반기 의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2020지방의원 매니페스토 공약이행분야 약속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