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NH저축은행,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문화 강화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8-24 14:26 KRD7
#NH저축은행 #금융소비자 #금소법 #금융소비자보호법 #소비자보호
NSP통신-최광수 NH저축은행 대표 (NH저축은행)
최광수 NH저축은행 대표 (NH저축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NH저축은행이 고객 중심의 금융회사가 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문화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NH저축은행은 올해 금융소비자보호 전담팀을 신설하고 인력을 보강해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금융소비자보호법)에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소비자보호 조직 운영을 내실화하고 전문성을 강화했다.

또 강화된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맞춰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 의장을 기존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에서 대표로 격상했으며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 업무 범위를 확대하고 정기적으로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개최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제도개선 등을 적극 실시하고 있다.

G03-9894841702

이와 함께 NH저축은행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의지 제고를 위한 결의대회를 실시해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와 건전하고 신뢰받는 금융거래 질서 확립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이외에도 금융소비자보호법 전문강연과 임직원의 금융소비자보호 마인드 함양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필수 교육 과정을 운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달 실시한 부서장 회의에서 최광수 NH저축은행 대표는 “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 문화 확립을 통해 소비자의 권익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며 고객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초우량 저축은행으로 도약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