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계룡시, '카페 브런치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21-08-12 15:40 KRD7
#계룡시 #최홍묵 #주민주도 #일자리창출 #창업실무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계룡시(시장 최홍묵)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오는 20일까지 ‘카페 브런치 전문가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카페 브런치 전문가 양성과정은 지역주민 주도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는 ‘2021년 주민발안형 일자리창출사업’에 선정·추진되는 사업으로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전문교육기관 및 인프라 부족 등의 문제가 조금이나마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실무중심의 바리스타 2급 자격과정 ▲디저트, 샌드위치 등 브런치 전문과정 ▲협동조합과 사회적기업 인증 로드맵 과정 ▲창업 실무에 관한 이론교육 등으로 구성되며 다음달부터 내년 6월까지 10개월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시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배달 또는 테이크 아웃 음식에 대한 수요가 크게 높아짐에 따라 사회 현상을 반영한 레시피 제작 및 외식 트렌드 분석 등 다양한 환경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배양해 나갈 계획이다.

참여조건은 취업과 창업에 대한 의지와 계획이 확고한 경력단절 미취업자로 시청 사회복지과에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교육비는 바리스타 2급 응시료를 제외하고는 무료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밀착형 실무중심의 교육 및 창업을 통해 실질적인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며 “주민발안형 일자리 사업이 지역 자원 및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