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령시, 무궁화수목원 '무장애나눔길' 조성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08-03 16:58 KRD7
#보령시 #김동일 #무궁화수목원 #무장애 #나눔길
NSP통신-▲보령시가 무궁화수목원에 무장애나눔길을 조성한다. (보령시)
▲보령시가 무궁화수목원에 무장애나눔길을 조성한다. (보령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성주면에 위치한 무궁화수목원에 사업비 3억원을 투입해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하게 숲을 즐길 수 있는 ‘무장애나눔길’을 조성한다.

무장애나눔길은 장애인, 노약자 등 경사가 급한 산림에 접근이 어려운 보행 약자를 위해 쉽고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길을 제공하는 산림휴양서비스이다.

시는 지난해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주최한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녹색기금 3억원을 확보했으며 지난 6월 실시설계용역을 마치고 다음달말 준공을 목표로 지난달 본격 공사에 착수했다.

G03-9894841702

이번 공사를 통해 무궁화수목원 입구부터 전시관까지 인도교, 데크산책로, 흙포장 등 0.4km 구간에 무장애나눔길이 조성된다.

특히 시는 보행약자의 접근이 용이하고 이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경계턱이 없는 설계와 평균 6% 이하의 완만한 경사로를 조성할 예정이다.

무장애나눔길이 조성되면 휠체어, 유모차 등 내방객 누구나 수목원 산책길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시는 전망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무장애나눔길 조성으로 무궁화수목원이 누구나 자연과 함께 동행하며 산책할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탈바꿈할 것”이라며 “앞으로 청정산림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숲 체험 활동 서비스를 제공해 무궁화수목원을 녹색테라피의 대표 관광지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