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카뱅, 서민금융진흥원과 ‘서민 금융지원 활성화’ 협력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8-02 16:23 KRD7
#카카오뱅크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 #대출 #대출상품
NSP통신-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왼쪽)과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오른쪽)이 2일 서울시 중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서민 금융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왼쪽)과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오른쪽)이 2일 서울시 중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서민 금융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카카오뱅크는 2일 서민금융진흥원(이하 서금원)과 ▲휴면예금 조회 ▲맞춤대출 연계 ▲금융 교육 이수자 대상 인센티브 제공 협의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서민금융지원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카카오뱅크는 대출 거절 고객을 서금원 ‘맞춤 대출 서출 서비스’로 연계해 정책서민금융 이용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서금원의 맞춤대출 서비스는 시중은행 및 저축은행 등의 1361개 대출상품 중 신청자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의 신용대출을 추천하는 서비스로 서민금융 고객들의 금융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카카오뱅크는 서금원의 금융 교육, 신용 부채 컨설팅 등을 이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뱅크가 지원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적극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G03-9894841702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는 “이번 서민금융진흥원과 카카오뱅크의 협업으로 서민 금융 이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