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성 청소년문화의집, 뮤지컬·연극·전시 등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7-15 15:40 KRD7
#의성군 #김주수군수 #스포츠아트 #청소년문화의집
NSP통신-의성군이 청소년문화의집 개관을 기념해 다양한 문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의성군)
의성군이 청소년문화의집 개관을 기념해 다양한 문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청소년문화의집 개관을 기념해 다양한 문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10일 개관식을 기념해 뮤지컬 갈라콘서트 ‘The Dream’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15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연극 ‘오백에 삼십’ 이, 29일부터 30일까지 뮤지컬 ‘빨래’ 공연이 진행된다.

지난 10일 열린 뮤지컬 갈라콘서트 ‘The Dream’ 공연에는 국내 정상급 배우인 정영주, 이충주, 한지상, 리사, 양준모와 뮤지컬 갈라공연팀 ‘데파스’ 가 함께 했으며, 티켓을 오픈하자마자 30초만에 일반석이 매진이 될 정도로 지역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G03-9894841702

또한, 현장에서 직접 관람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공연 당일 유튜브 채널 ‘의성TV’ 를 통해서도 생중계됐다.

한편, 제32회 도쿄 세계스포츠경기대회에 참가하는 한국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고자 지난 14일부터 오는 8월 8일까지 ‘코리아스포츠아트 2021’ 특별전도 개최한다.

의성군 주최로 올해 초부터 기획된 이번 전시는 스포츠와 예술의 융합을 위해 10년이상 활동해 온 스포츠아트 전문 기획단체 IADG와 손을 맞잡고 공동기획으로 추진됐다.

이번 전시는 국가, 언어, 종교의 벽을 허무는 스포츠라는 대중적인 공통의 관심사를 예술로 승화시킨 기획전시로, 소통과 화합의 주제를 내포하고 있다.

또한 스포츠아트를 꾸준히 발전시키며 스포츠라는 주제를 잘 소화하고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 일러스트, 사진 등 각종 분야의 한국작가들이 초청, 선발됐는데 인간과 전통, 미와 감동, 활동적인 에너지, 상상과 재미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존으로 구성돼 다양한 스포츠예술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공연·전시 프로그램을 기획해 군민들이 지역 내에서 수준높은 문화예술프로그램을 가깝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의성군이 활력 넘치는 젊은 문화예술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