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학교 내 성 사안처리 핵심강사 연수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7-09 16:51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성폭력예방 #디지털성범죄

핵심 강사 역량 강화를 통해 현장 맞춤형 사안처리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9일부터 오는 10일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사안처리 핵심강사 연수를 한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9일부터 오는 10일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사안처리 핵심강사 연수를 한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9일부터 오는 10일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사안처리 핵심강사 연수를 한다.

이번 연수는 핵심 강사 역량 강화를 통해 현장 맞춤형 사안처리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디지털 성범죄 이해와 실제, 성희롱·성폭력 판례 분석,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조사 절차 및 유형별 사안처리 과정으로 구성됐다. 각 과정마다 분임별 실습 및 토의를 통해 현장 맞춤형 사안처리 지원으로 전문성을 강화한다.

G03-9894841702

지역별로 남녀 각 1인씩 선발된 각급학교 성 사안처리 담당자 48명은 이번 연수를 이수하고 교육지원청의 핵심강사로 활동하며, 각 학교의 성 사안처리 담당자 연수 등을 적극 지원한다.

경북교육청은 실무중심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보다 공정하고 체계적인 사안 처리가 이뤄지도록 지원하고, 학교 현장에서 부딪히는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용국 교육국장은 “성희롱 성폭력 사안처리 핵심강사의 전문성 신장을 통해, 학교 내 성 관련 업무 담당자들을 적극 지원해 공정하고 체계적인 업무 처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