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지역위, ‘더불어ㅈㅊ학교’ 제3강의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1-07-09 10:51 KRD7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지역위원회 #더불어ㅈㅊ학교 #정대성교수 #정치아카데미

연세대 정대성 교수 초청 강연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지역위원회(위원장 서동용 국회의원)는 지난 6일 ‘ㅈㅊ’(정치,정책,자치)을 주제로 진행하고 있는 정치아카데미 - ‘더불어ㅈㅊ학교’ 제 3강좌를 정대성 연세대 철학교수를 초빙해 ‘악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장대비가 내리는 가운데 평소보다 많은 참석자가 강의를 들으러 자리했고, 정대성 교수는 독일 출신의 유대인 철학자 한나 아렌트의 ‘악의 평범성’의 개념을 설명하고 ‘생각이 잠들면 괴물들이 활동한다’는 고야의 그림을 인용, ‘무사유’의 위험성을 강조했다.

코로나19 방역을 철저히 하며 2시간 동안 진행된 강의는 강의 후 수강생들의 질문이 쇄도하고 강연자와 토론이 활발히 진행돼 진행자가 양해를 구하고 마무리할 정도로 현장 분위기가 후끈했다.

NSP통신

특히 강좌에는 수해 피해 현장점검을 위해 급히 지역에 내려 온 서동용 의원이 참석해 폭우로 인한 사고예방에 모든 시민들이 주변을 살피고 주의를 기우려 줄 것을 강조했다.

G03-9894841702

‘더불어ㅈㅊ학교’는 지역에서 쉽게 만나기 힘든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6강까지 매월 2주와 4주차 화요일 저녁 광양시새마을금고 본점 3층 강의실에서 오는 8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