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강덕 포항시장, 청년창업 CEO 11명과 함께 간담회 가져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7-01 18:34 KRD7
#포항시 #이강덕시장 #포항대 #청년창업가

창업사례 공유 및 애로사항 청취...지속적 지원 대책 마련 노력

NSP통신-포항시는 1일 포항대학교에 위치한 청년창업 LAB에서 민선7기 3주년을 맞아 지역에서 창업해 기반을 다지고 있는 청년CEO들과 함께 포항에서 꿈을 꾸다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포항시)
포항시는 1일 포항대학교에 위치한 청년창업 LAB에서 민선7기 3주년을 맞아 지역에서 창업해 기반을 다지고 있는 청년CEO들과 함께 ‘포항에서 꿈을 꾸다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1일 포항대학교에 위치한 청년창업 LAB에서 민선7기 3주년을 맞아 지역에서 창업해 기반을 다지고 있는 청년CEO들과 함께 ‘포항에서 꿈을 꾸다’ 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은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농업, 수산, 첨단과학, 문화관광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 자리잡아 활동하고 있는 청년CEO 11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분야별 청년들의 창업 이야기와 함께 현장에서 느끼는 청년CEO의 어려움을 경청하고 시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자 마련됐다.

G03-9894841702

청년CEO들은 국가와 포항시의 청년지원 정책에 도움을 받아 지역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거나 첨단과학을 집중 육성하는 시의 정책방향에 따라 ICT, 빅데이터, AI(인공지능) 등 첨단과학 분야를 융복합해 창업한 사례가 많았다.

참석자들은 창업 아이디어만으로는 사업화되지 않는 것이 현실이며, 정부와 지자체의 정책 지원이나 자금 등이 뒷받침이 되어야만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창업이라는 실험대로 올릴 수 있다고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청년창업가들의 애로사항을 공감하고 청년정책 지원뿐만 아니라, 청년창업가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교육, 홍보, 마케팅, 유통 등 다방면에서 지원해나갈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 지역에서 창업한 청년들이 그 자리에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손동광 포항스테이호텔 대표는 “포항의 청년창업 CEO들은 인구감소, 구도심 활성화, 첨단신산업 등 지역사회의 문제나 정책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도시 전체가 성장해야 청년창업가들이 도전할 수 있는 공간도 늘어날 것이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현재 청년들은 창업뿐만 아니라 일자리, 주거, 육아 등 여러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느끼는 문제에 대해 다방면의 지원정책을 세심하게 마련해 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자유롭게 펼쳐나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포항시 청년창업 LAB은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개소해 청년창업자 컨설팅 등 창업 초기부터 확장 단계까지 성공적인 창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원스톱 창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