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7월 소통·공감의 날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7-01 15:34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온라인방송 #공감소통의날

MZ세대와의 소통강화로 수평적 조직문화 정착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1일 웅비관에서 청내 온라인 방송과 병행해 소통·공감의 날 행사를 했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1일 웅비관에서 청내 온라인 방송과 병행해 소통·공감의 날 행사를 했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일 웅비관에서 청내 온라인 방송과 병행해 소통·공감의 날 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5월 창의인재과에서 특허청장으로부터 수상한 ‘우수 발명교육센터 기관’ 상장 전달을 시작으로 경북교육 3년의 성과 홍보 영상 시청, 7월 1일 자 본청 전입 직원 소개, 교육감 인사말씀, 교육감과 MZ세대(1980~2000년대생) 직원과의 소통·공감 시간순으로 진행했다.

특허청장으로부터 수상한 상장은 발명교육센터 지원 확대와 청소년 대상 발명 교육 확산 공로로 수여한 상으로, 경북교육청의 4차 산업혁명 대비 융합 교육 지원이 여느 시·도보다 적극적임을 보여주는 일례다.

G03-9894841702

임종식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지난 3년간 기초학력 보장, 미래지향적 교육과정 운영 등 ‘배움이 있는 교실, 변화하는 학교’를 위해 노력했다고 했다.

미래교육 체제 구축, 4차 산업혁명 대비 융합 교육, 직업계고 취업률 전국 1위, 전국기능경기대회 3년 연속 우승 등 ‘성장을 지원하는 미래교육’ 도 지향했다고 했다.

또한 교육비 걱정 없는 학교 운영 등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교육복지 실현’ 과 의성 안전 체험관 건립 등과 같은 ‘안전하고 믿음직한 교육환경도 구축’ 했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중단없는 경북교육의 변화와 혁신으로 코로나를 극복하고 미래교육의 희망을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행사 후반부에는 교육감과 교육청의 미래를 열어나갈 MZ세대 직원들이 소통·공감의 시간을 갖고 젊은 세대의 생각과 건의 사항 등을 함께 고민하고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MZ세대를 대표해 사회자로 나선 허혜진 주무관과 직원 45명은 실시간 오픈채팅(모바일 대화방)을 통해서 업무적 애로사항부터 학창 시절 경험담, 취미생활 등 교육감과 솔직하고 아무런 거리낌 없이 소통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임종식 교육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를 여는 힘은 바로 교육이다”며“서로 마주보는 것이 아니라 함께 같은 방향을 내다보면서, 더 낮은 섬김의 자세로 사람 향기 가득한 따뜻한 교육혁명을 이루어 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