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중앙도서관, 성인 대상 독서문화 프로그램 성공적 운영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1-06-29 11:49 KRD7
#광양시 #광양중앙도서관 #성인문화프로그램

도서관에서 생활하며 교양을 쌓아요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중앙도서관이 운영한 상반기 성인문화 프로그램이 시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상반기 동안 운영한 프로그램은 ▲전래놀이 지도자 과정 1급 ▲정리수납전문가 과정 2급 ▲중국어회화 기본반 ▲헌책 북아트이다.

지난 2월부터 4개 과정을 18회에 걸쳐 운영한 상반기 성인문화 프로그램에 81명이 수강신청했으며, 그 중 50명이 수료했다.

G03-9894841702

특히 전래놀이 지도자 과정과 정리수납전문가 과정은 모집 마감 이후에도 참여 문의가 있을 정도로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고, 헌책 북아트 과정 4월 도서관 주간에 수강생이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중앙도서관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강의실 방역과 환기, QR코드 인증,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운영했고, 일부 프로그램은 비대면으로 전환해 시민 안전과 편의 도모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

NSP통신

허정화 중앙도서관팀장은 “하반기에도 지역 내 시민들이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한 환경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니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일정과 수강 신청방법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광양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