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올해 북스타트 부모교육 성황리에 마쳐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1-06-24 14:55 KRD7
#광양시 #광양희망도서관 #장재진교수 #북스타트부모교육

아이 훈육부터 올바른 독서법까지 육아 궁금증 해소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희망도서관이 지난 23일 장재진 교수 초청 강연을 마지막으로 올해 북스타트 부모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광양시는 책을 통해 부모와 아이가 소통하고 공감하는 방법을 지원하기 위해 영유아를 키우는 양육자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부모교육을 매년 운영해왔다.

올해는 3~7월 아이 양육과 독서지도에 관한 다양한 전문가를 초청해 매월 한 차례씩 4회에 걸쳐 강연을 진행했으며 총 243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NSP통신

강연은 ▶1강 아동심리상담가 정유진 작가의 올바른 아이 훈육법 ▶2강 배성기 작가의 유튜브를 활용한 아빠표 영어 비결 ▶3강 서안정 작가의 세 자녀 모두 영재로 키운 독서 비법 ▶4강 장재진 교수의 성장단계별 언어 발달 순으로 운영해 부모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G03-9894841702

특히 올해는 최근 부모들의 주요 관심사인 훈육, 언어 발달 등의 주제 선정과 실제 가정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방안 제시가 참여자들의 공감을 얻는 데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ZOOM을 활용한 비대면 강연으로 운영하면서 실시간 채팅을 통해 강사와 수강생이 활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배려해 비대면 강연에 대한 아쉬움을 해소했다는 평가도 이어졌다.

NSP통신

고근성 도서관운영과장은 “코로나19로 아이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며 “시립도서관이 책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문화 공간으로 더욱 사랑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북스타트 부모교육은 올해 만족도 조사에서 시민들이 요청한 하브루타 독서토론, 자녀 성교육, 밥상머리 교육 등 다양한 분야를 접목해 내년 3월부터 운영하기로 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