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석기 국회의원, 경주시 산내면 농식품부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공모사업 선정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1-06-23 16:41 KRD7
#경주시 #김석기 국회의원 #산내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공모 선정

4년간 총 40억원 투입, 문화복지... 정주 환경 개선 기대

NSP통신-김석기 국회의원. (김석기 국회의원 사무실)
김석기 국회의원. (김석기 국회의원 사무실)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김석기 국회의원은 23일 경주 산내면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은 면소재지와 배후마을에 대한 일상적 서비스 공급 거점기능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선정결과에 따라 경주시 산내면 의곡리를 중심으로 2022년부터 2025년까지 4년간 총 사업비 40억원을 투입해 거점기능을 강화하고 문화복지와 정주환경 개선사업이 진행된다.

산내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은 세부적으로 문화복지 기능을 강화하는 ‘세대공감’, 거점기능을 활성화하는 ‘문화공감’, 정주환경을 개선하는 ‘상호공감’이라는 3가지 테마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세대공감’을 통해 ‘산내 문화공감센터’를 설치해 주민간 교류공간을 확보하고 주민수요 맞춤형 프로그램과 배후마을 연계 동아리를 운영할 예정이다.

‘문화공감’을 통해 ‘산내 다목적마당’을 조성하여 야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주민의 공동체 활동을 활성화하며 배후마을로의 교육 전파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상호공감’으로 ‘공동 쓰레기집하장’을 조성해 마을 경관침해요소를 제거하고 주민간 소통을 활성화하며 주민 주도 경관개선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김석기 의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산내면 주민들에게 쾌적한 정주환경을 제공해 삶의 질을 향상하고 공동체 활동 거점 조성과 운영 활성화를 통해 지역 정체성이 회복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