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미래를 선도할 학교4-H 활성화 시간 운영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1-06-23 11:56 KRD7
#광양시 #전남FFK전진대회 #4-H회학생회원 #다육아트체험 #부채한국화그리기

‘다육아트체험’과 ‘부채한국화그리기’ 체험교육 실시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지난 18일 광양하이텍고등학교에서 열린 제50년차 전남 FFK 전진대회에 참여한 4-H회 학생회원을 대상으로 체험 및 홍보부스를 운영해 ‘다육아트체험’과 ‘부채한국화그리기’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4-H회는 명석한 머리(Head 지), 충성스러운 마음(Heart 덕), 부지런한 손(Hands 노), 건강한 몸(Health 체)의 이념을 가진 청소년 단체이다.

이번 체험교육은 청소년들이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깨닫고 농업에 대한 흥미를 갖고, 농업을 사랑하는 바른 심성과 자연 친화적인 태도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9894841702

도시농업관리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선정 카티모르앤플라워 대표의 ‘다육아트체험’은 다양한 종류의 8가지 다육식물을 심는 체험으로 다육식물의 이름을 배우고 모양을 관찰하며 학생들의 오감 자극과 심리 안정에 도움이 되도록 진행됐다.

NSP통신

‘부채한국화그리기’는 우리 전통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선국사마을의 추산 김정국 화백을 초빙해 한국화의 기초 교육을 실시한 후 우리의 전통 그림인 한국화를 부채에 직접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광양하이텍고등학교 4-H회 학생회원은"다육아트체험으로 개성 있는 나만의 화분을 만들 수 있어 즐거웠다"고 밝혔다.

NSP통신

최연송 기술보급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움츠러든 학생들의 정서 회복에 농업이 가진 치유의 힘이 도움이 될 것이다”며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키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