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중앙도서관, 청소년 웹툰작가 프로그램 마무리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1-06-18 15:51 KRD7
#광양시 #광양중앙도서관 #스마트폰 #웹툰그리기 #이혜주작가

제작 과정 다룬 실습 교육으로 참여자 만족감 커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중앙도서관이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한 스마트폰으로 웹툰 그리기 프로그램이 마지막 여덟 번째 강연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달 12일부터 주 2회 운영한 웹툰 제작 과정은 정보기술 발달이 가져온 1인 1작 시대를 맞아 광양시가 청소년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이다.

진행은 현직 순천 글로벌 웹툰센터 작가이자 순천만화예술가회에서 활동 중인 이혜주 작가가 맡았으며, 평소 자신의 예술 세계를 만들고 구현하는 데 관심이 많은 청소년 59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G03-9894841702

강연은 웹툰 작가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현업 작가의 정보와 기술, 경쟁력을 전달하는 수업을 시작으로 웹툰 작품의 주제와 이야기 구상부터 ▶개인 스마트폰에 앱 설치하기 ▶스토리와 콘티 제작 ▶스케치 구상 ▶펜선 그리기 ▶채색하기 ▶대사와 효과 넣기 등 완성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작 과정을 다루는 실습 위주로 이뤄졌다.

NSP통신

프로그램에 참석한 청소년은 “평소에 그림 그리는 것은 좋아하는데 스마트폰에 웹툰을 그려보는 경험은 처음이었다”며 “웹툰 작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강의인 것 같다”고 전했다.

중앙도서관은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한 웹툰컷 결과물 중 우수 작품을 선별해 도서관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는 등 광양시립도서관을 방문하는 누리꾼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광양시립도서관이 운영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광양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