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도시공사-NH농협은행 안산시지부, 상생결제 MOU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6-10 18:17 KRD7
#안산도시공사 #농협은행안산시지부 #상생결제제도 #외상매출채권발행 #서영삼
NSP통신-올림픽기념관 2층에서 안산도시공사와 NH농협은행 안산시지부가 협력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결제제도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서영삼 안산도시공사 사장(왼쪽)과 김근창 NH농협은행 안산시지부장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도시공사)
올림픽기념관 2층에서 안산도시공사와 NH농협은행 안산시지부가 협력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결제제도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서영삼 안산도시공사 사장(왼쪽)과 김근창 NH농협은행 안산시지부장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도시공사)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도시공사(사장 서영삼)는 올림픽기념관 2층에서 NH농협은행 안산시지부(지부장 김근창)와 협력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결제제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상생결제제도는 협력기업의 안전한 거래와 재정지원을 위한 자금관리시스템으로 공사의 신용도에 따라 외상매출채권을 발행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를 활용하면 협력기업은 대금회수의 안전성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저금리로 자금조달이 가능해 금융비용이 절감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G03-9894841702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채권 발행한도를 120억원 규모로 약정했으며 이 한도 내에서 6월부터 발행된다. 이를 통해 협력기업의 재정부담을 완화하고 현금유동성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서영삼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력기업들의 현금 흐름이 개선되고 자금 안정성이 확보돼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길 바란다”며 “안산시 대표 공공기관으로서 앞으로도 협력기업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지원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