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산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주의 당부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06-10 15:42 KRD7
#서산시 #맹정호 #진드기 #감염병 #야외활동
NSP통신-▲서산시가 SFTS 예방을 위해 주의를 당부했다. (서산시)
▲서산시가 SFTS 예방을 위해 주의를 당부했다. (서산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진드기 매개 감염병인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는 주로 4~11월에 SFTS 바이러스를 보유한 참진드기에 물려 발생하는 질환이으로 지난 7일 충남 지역에도 올해 첫 SFTS 환자가 발생했다.

주요 증상으로 38℃ 이상의 고열과 오심, 구토, 설사, 식욕부진 등 소화기 증상이 나타나며 심화 시 출혈성 소인, 다발성장기부전 및 사망에 이르기도 하는 SFTS는 예방백신과 치료제가 없어 농작업·등산 등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다.

G03-9894841702

야외활동 시에는 모자, 긴팔, 토시, 목이 긴 양말, 장화 등 피부 노출을 최소화 해야 하고 야외활동 후에는 신속히 환복 및 샤워하는 것이 좋으며 진드기에 물렸을 경우 핀셋 등으로 제거 후 소독하고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풀숲이나 덤불 등 진드기가 주로 서식하는 장소는 피해야 한다”며 “야외 활동 시 노출을 최소화하는 등 예방 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강조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