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철민 의원,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입법활동’ 부문 수상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6-07 14:17 KRD7
#김철민국회의원 #안산상록을 #국회의정대상 #수상 #더불어민주당

재난·안전관리 기본법 개정안 우수 법률안 선정...“국민과 민생만 생각해 입법활동 해 나갈 터”

NSP통신-김철민 국회의원이 국회의장이 수여하는 제1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의원실)
김철민 국회의원이 국회의장이 수여하는 제1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철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국회 교육위, 안산 상록을)이 국회의사당 중앙홀에서 국회의장이 수여하는 제1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은 국회의원 의정활동의 생산성을 높이고 일하는 국회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국회의원의 입법, 정책, 국정감사 활동을 각각 평가해 선정한다. 김철민 의원은 입법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의정대상을 받았다.

국회는 21명의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의정대상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법률안 성안 과정의 독창성, 협력적 입법, 법제적 완성도, 정책효과 및 비용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30명의 우수 법률안을 발의한 국회의원을 선정했다.

G03-9894841702

경기도 지역 국회의원 59명 중 의정대상 입법 부문 수상자는 김철민 의원을 비롯해 7명이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 법률안은 김철민 의원이 대표발의한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개정안으로 지난해 9월 24일 본회의를 통과했다.

개정안은 세월호 참사와 같은 국가적 재난 수습에 참여한 민간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구체적인 보상체계를 마련하는 내용이다. 법률안은 민간 자원봉사자에 대한 사회적 안전망을 마련해 봉사활동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철민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의 기본적 책무를 다했을 뿐인데 이렇게 귀한 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면서도 어깨가 무겁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민생만을 생각하며 입법활동을 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