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우리은행, 대한변리사회와 손잡고 지식재산권 보유기업 적극 지원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5-26 11:14 KRD7
#우리금융지주(316140) #우리은행 #대한변리사회 #지식재산권 #금융지원
NSP통신-우리은행은 26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대한변리사회와 지적재산권(IP)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오른쪽)과 홍장원 대한변리사회 회장(왼쪽)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26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대한변리사회와 ‘지적재산권(IP)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오른쪽)과 홍장원 대한변리사회 회장(왼쪽)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우리은행은 대한변리사회와 지식재산권 보유 혁신성장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특허권·실용신안권·디자인권 등 우수 지식재산권을 보유한 혁신성장 기업의 신규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대한변리사회가 추천하는 지식재산권 보유기업을 대상으로 기술보증기금과 협력해 우수한 지식재산권을 보유했음에도 불구하고 운영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금융지원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또 우수 지식재산권 보유기업에 대한 직접투자는 물론 양사는 향후 해외 지식재산권 출원기업을 대상으로도 금융지원을 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 지식재산권 보유기업의 발굴, 육성 및 투자는 물론 해외 지식재산권을 보유한 우량기업의 금융지원까지 양사의 융합 시너지를 창출해 경쟁력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