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조폐공사, 완도군 손잡고 ‘카드형 완도사랑상품권’ 선보여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5-25 11:19 KRD7
#한국조폐공사 #완도군 #카드형상품권 #완도사랑상품권 #지역사랑상품권
NSP통신-반장식 조폐공사 사장(왼쪽)과 신우철 완도군수(오른쪽)는 25일 완도사랑카드 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조페공사)
반장식 조폐공사 사장(왼쪽)과 신우철 완도군수(오른쪽)는 25일 ‘완도사랑카드’ 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조페공사)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완도군이 지류(종이)에 이어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지역상품권)을 선보인다.

한국조폐공사는 전남 완도군청 회의실에서 반장식 한국조폐공사 사장과 신우철 완도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완도군청과 ‘완도사랑상품권’ 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조폐공사와 완도군은 종이 상품권외에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보안성이 뛰어난 카드형 완도사랑상품권을 군민에게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 조폐공사는 상품권 구매한도를 통합 관리, 부정유통을 막을 수 있는 통합관리서비스도 완도군에 제공 중이다.

G03-9894841702

반 사장은 “카드형 지역상품권 도입으로 시민과 소상공인들이 더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자체의 행정비용 절감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