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심·키즈 잡는 특화 아파트들 분양…각종 아이디어 중무장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08-07 10:41 KRD7
#여성특화아파트 #포스코 #KCC건설 #롯데건설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최근 아파트들은 배란다 공간을 덤으로 줘 더 많은 평형대를 갖게 하거나 첨단 기술 등을 접목해 분양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이와 함께 주거공간은 여성들의 입김이 무엇보다 센 곳. 때문에 여성들의 생활편의시설과 아이들의 문화, 놀이공간이 접목되면 인기 아파트로 급상승한다.

즉, 아파트 단지 내 쿠킹룸, 여성클리닉센터, 키즈카페 등 여성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아파트 설계 및 공간배치, 수납공간, 첨단시스템 등에 여심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한 아파트들이 앞다퉈 나오고 있다.

G03-9894841702

하반기 분양 예정 물량 중에서도 다양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여성 특화 아파트들이 분양 예정중이다.

포스코건설이 8월 분양하는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커뮤니티, 공간 설계, 수납 공간 등 단지 곳곳에서 여성을 배려하는 설계를 했다.

단지 내에 130명 규모로 조성될 대규모 어린이집을 비롯해 키즈카페, 쿠킹룸 등 여성을 배려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물 쓰는 발코니, 전동 빨래 건조대, 유모차나 자전거를 보관할 수 있는 현관 대형 수납 공간 등 여성을 배려한 특화 설계도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지하 2층~지상 41층, 총 14개 동, 총 1758가구, 전용면적 69~101m² 규모로 구성할 예정이다.

KCC건설이 동탄 2신도시에 8월 분양 예정인 ‘KCC 스위첸’은 단지 내 동물 놀이터, 운동시설, 소규모 정원이 결합된 가족중심 다목적 공간 ‘스위첸랜드’를 조성할 예정이며 단지 입구에 엄마와 아이를 위한 ‘키즈&맘스 스테이션’을 마련할 예정이다.

CCTV와 비상콜이 설치된 스쿨버스 전용공간인 ‘키즈&맘스 스테이션’은 키즈&맘스카페, 취미존과 연계 배치돼 젊은 주부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KCC 스위첸’은 지하 2층~지상 29층, 7개 동, 총 640가구를 전용면적 84㎡ 단일 평형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현대산업개발이 8월, 충남 백석도시개발4지구에 분양 예정인 ‘천안 백석 2차 아이파크’는 아이 키우기 좋은 집이라는 콘셉트로 단지를 특화한다.

현관에는 폭 넓은 수납공간이 조성해 부피가 큰 자녀 용품을 수납하기 쉽도록 했으며, 단지 내 보육 시설에 설치된 CCTV를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연동해 언제든 자녀의 안전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천안 백석 2차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9층, 총 18개 동, 총 1562가구를 전용면적 84~220m² 규모로 구성할 예정이다.

롯데건설이 분양중인 ‘기흥역 롯데캐슬 스카이’는 단지 내 북카페, 작은 도서관이 있는 스터디존 커뮤니티와 보육시설과 맘&키즈카페로 구성한 실버&키즈존 커뮤니티를 조성할 예정이다.

전 주택형에는 보조 주방으로 활용 가능한 다용도실을 제공하며, 손빨래용 씽크대도 마련할 예정이다. ‘기흥역 롯데캐슬 스카이’는 지하 6층~지상 31층, 3개 동, 총 625가구를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으로 구성한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