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령시, '제24회 보령머드축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05-07 13:07 KRD7
#보령시 #김동일 #머드축제 #온앤오프 #하이브리드
NSP통신-▲보령시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보령머드축제를 개최한다(지난해 사진). (보령시)
▲보령시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보령머드축제를 개최한다(지난해 사진). (보령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보령시가 지난 6일 김동일 이사장과 보령축제관광재단 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51차 이사회를 열고 오
는 7월 23일부터 8월 1일까지 대천해수욕장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제24회 보령머드축제’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시는 이를 위해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단계별 개최안을 마련하고 이달말까지 최종 상황 판단 후 온라인과 오프라인 행사 개최 비율을 조정할 예정이다.

제24회 보령머드축제는 ‘온앤오프’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온라인 콘텐츠와 오프라인 콘텐츠를 이원 생중계로 연결하는 새로운 방식이 시도된다.

G03-9894841702

시는 이를 통해 단순한 온라인 축제의 개념을 넘어 다양한 보령의 관광자원과 먹거리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형 축제로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오프라인 콘텐츠 운영은 코로나19 단계별 상황에 맞는 유동적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해수욕장 입장 시 체온스티커 체크 외에도 체험 전 발열체크기 통과, 체험시설 수시 소독, 시간대별 체험인원 제한 등 축제에 참여하는 관광객과 시민의 안전을 위한 철저한 방역시스템도 마련한다.

이밖에도 이날 이사회에서는 제25회 보령머드축제 박람회장 내 개최 방안, 2021년 세입·세출 제2회 추경 예산, 보령축제관광재단 정관 일부 개정, 임원추천위원회 재단 추천위원 선임을 검토했다.

이사회에 참석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 온·오프라인 축제로 결정한 만큼 관광객과 시민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 “박람회가 1년 앞으로 다가온 만큼 올해 축제가 박람회의 전초전으로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시기에 안전하고 활력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