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성주군, 언택트 관광상품으로 경제살리기 총력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04-28 10:47 KRD7
#성주군 #경제살리기

경북도 관광마케팅 2개 사업 선정, 6월부터 판매 계획

NSP통신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성주군은 경상북도에서 주관한 2021년 대표관광상품에 ‘랜선너머 별의별 성주 언택트 여행’, 야간관광상품에‘별의별 성주, 별빛 아래 자동차극장’이 선정돼 오는 6월부터 관광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올해 대표관광상품으로 선정된 ‘랜선너머 별의별 성주 언택트 여행’은 위드(with)코로나시대 즐겁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비대면 관광 상품이다.

개별, 소규모 자유여행객들이 인터넷이나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관련 정보를 얻고 직접 여행코스를 구성해 여행하는 자유여행상품으로 식사, 체험, 카페, 숙박 할인쿠폰 등을 우편으로 제공받는다.

G03-9894841702

또한 SNS로 여행후기 인증시 지역화폐(성주사랑상품권)를 지급해 재방문을 유도하는 상품으로 지난해 지역경제력지수평가부문에서 전국 39위(도내 3위, 군부 1위)를 차지해 지역경제력을 제고시킨바 있다.

지난해에 이어 야간관광상품으로 선정된 ‘별의별 성주, 별빛 아래 자동차극장’은 밤이 아름다운 세종대왕자태실과 야간 맛집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성주역사테마공원을 배경으로 성주의 문화유산을 알리는 야간관광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야기꾼과 함께하는 문화탐방, 자동차극장, 체험등으로 우수한 문화자원을 관광 상품화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성주군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비대면 관광콘텐츠 개발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체류형 관광활성화와 관광객들의 여행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관광객 수용태세개선 및 안심 관광 구현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