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천안시, 학대피해아동 보호·지원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04-26 15:13 KRD7
#천안시 #박상돈 #아동학대 #법률자문 #의료비
NSP통신-▲천안시가 학대피해아동보호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천안시)
▲천안시가 학대피해아동보호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천안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천안시(시장 박상돈)가 26일 법무부법사랑위원 천안아산지역연합회(이하 법사랑위원회)와 ‘학대피해아동보호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박상돈 시장과 전용갑 천안아산지역연합회장,법사랑위원회 관계자들은 관내 학대피해아동의 보호와 지원을 위해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법사랑위원회는 피해아동 보호를 위한 법률자문 및 상담, 가정형편이 어려운 피해아동 가정에 긴급생계비 및 물품제공,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 결연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으며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에 피해아동의 치료와 관련 응급의료비를 지원한다.

G03-9894841702

법사랑위원회는 법무부훈령에 의거 조직됐으며 밝은 사회를 위한 범죄 예방활동과 법질서 확립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민간 봉사단체이다.

박상돈 시장은 “이번 협약은 학대피해아동에 대한 법률자문과 의료비 지원 발판을 마련해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아동이 더 안전하고 행복한 천안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