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 중소기업 방역시설 구축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4-20 16:43 KRD7
#포항시 #이강덕시장 #방역시설구축 #중소기업지원

방역시설 구축 지원으로 안심하고 근로할 수 있는 기업환경 조성

NSP통신-포항시는 기업의 방역시설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을 막고, 쾌적하고 안전한 기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중소기업 방역시설 구축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20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항시)
포항시는 기업의 방역시설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을 막고, 쾌적하고 안전한 기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중소기업 방역시설 구축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20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기업의 방역시설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을 막고, 쾌적하고 안전한 기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중소기업 방역시설 구축 지원사업’ 의 참여기업을 20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시에 사업장을 두고 제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으로 사업에 선정된 기업에는 열화상 카메라, 손소독 분사기 등 방역시설 및 장비 구입(임차) 비용의 50%를 업체당 최대 5백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해당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방역 활동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감염병 확산에 따른 기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된 사업으로, 지원규모는 16개사 정도며, 신청업체 중 상시종업원 수가 많은 업체 순으로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20일부터 오는 5월 11일까지 경상북도경제진흥원으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 홈페이지 및 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세원 투자기업지원과장은 “재택근무와 같은 비대면 방식으로는 업무처리가 어려운 현장 중심의 제조업체의 경우, 업종 특성상 코로나19 확산세 속에서도 대면 접촉이 불가피한 상황이다”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체에서 철저하고 체계적인 방역시설을 구축함으로써 감염 확산 가능성을 미리 차단해 코로나19로 인한 기업 및 지역경제 피해를 최소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