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도시공사, ‘광명동굴 웰커머 발대’ 다국적 홍보 나서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1-04-20 15:51 KRD7
#광명동굴 #다국적홍보단 #웰커머 #발대식 #광명도시공사

각종 축제와 문화행사에 참가하는 외국인 관광객 안내·해설

NSP통신-20일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 개최된 광명동굴 웰커머 6기 발대식에서 김종석 광명도시공사 사장(앞줄 오른쪽 네번째)이 웰커머 홍보단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명도시공사)
20일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 개최된 광명동굴 웰커머 6기 발대식에서 김종석 광명도시공사 사장(앞줄 오른쪽 네번째)이 웰커머 홍보단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명도시공사)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는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 ‘광명동굴 웰커머(Welcomer)’ 6기 발대식을 20일에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광명동굴 웰커머 6기는 22명으로 구성됐으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 따갈로그어, 몽골어 총 5개 나라의 언어로 광명동굴을 방문하는 외국인 단체관광객 및 팸투어 단체관광객에게 동굴을 안내하고 해설한다.

아울러 광명동굴의 다양한 축제와 문화행사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와 같은 뉴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에 홍보한다.

G03-9894841702

광명동굴 웰커머는 지난 2016년에 출범해 외국인 단체관광객 및 팸투어 고객에게 외국어 해설을 제공하고 광명동굴 홍보글을 SNS에 게재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역동적으로 진행해왔다.

매년 외국인 관람객에게 외국어 해설 및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관내 주요행사에서 통역 활동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민관 협력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2020년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휴장으로 웰커머 활동에 다소 영향이 있었으나 2021년은 SNS 활용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광명동굴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김종석 사장은 “광명동굴 웰커머는 광명시 외국어 재능자에게 관광분야 직업체험을 제공하고 더불어 광명동굴을 국제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홍보단”이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다소 어려움이 있지만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웰커머의 재능을 SNS 등의 비대면 방식을 활용해 광명동굴을 전 세계에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이날 발대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참석자명단 작성,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 소독기 비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됐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