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업계기상도
한독 ‘맑음’ 사노피 항암제 독점 판매권 확보…동성제약 ‘비’ 오너 일가 거래 의혹 파문

(경북=NSP통신) 최성만 기자 = 울릉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초·중·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 2021년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및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 역할을 통해 단위 학교 간 소통·공감을 실현해 나가는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며, 학교 교육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학교운영위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울릉교육지원청 홍보영상 시청으로 시작된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기능 및 학교운영위원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청렴연수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이날 연수에 이어 2021년 울릉군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협의회를 이끌어 갈 신임 회장에 박일관 울릉고등학교 위원장과 부위원장에 백광욱 저동초등학교 위원장을 선출했다.
신임 박일관 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안전한 교육환경과 울릉교육을 발전시키는데 일조 하겠다”고 밝혔다.
최영택 교육장은 “특색 있고 창의적인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하다”며“울릉교육지원청과 긴밀히 협조하여 꿈·소통·따뜻함이 있는 청정울릉교육이 실현되도록 해 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 최성만 기자 smc779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