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예산군,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운영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21-04-07 17:16 KRD7
#예산군 #황선봉 #국세 #지방세 #통합민원
NSP통신-▲예산군이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예산군)
▲예산군이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예산군)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예산군(군수 황선봉)이 군민의 민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통합민원실은 전국 31개 자치단체, 도내 2개 자치단체(예산·부여)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군은 지난해 예산세무서와 운영 협약을 체결하고 국세공무원을 파견해 매일 오후 2시∼6시까지 국세 민원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통합민원실 운영에 따라 민원인은 영업개시를 위해 군에서 영업 인·허가를 받고 면허세(지방세)를 신고·납부한 뒤 허가필증을 교부받아 즉시 사업자등록을 마칠 수 있다.

G03-9894841702

또한 사업자등록 외에도 ▲휴·폐업신고 ▲국세 제증명 발급 등을 할 수 있어 통합민원실 이용률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군은 다음달 중 통합민원실을 활용해 납세자들의 소득세 신고를 돕는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도움창구를 함께 운영해 납세 편의를 확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원 처리량과 내용 등을 지속적으로 분석해 양질의 세무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군민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