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동굴 푸드코트, ‘광명시 안심식당’ 선정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1-04-05 13:23 KRD7
#광명동굴 #광명도시공사 #푸드코트 #광명시 #안심식당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 제공에 앞장

NSP통신-광명동굴 푸드코트가 광명시 안심식당으로 선정됐다. (광명도시공사)
광명동굴 푸드코트가 광명시 안심식당으로 선정됐다. (광명도시공사)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는 지난달 31일 광명동굴 푸드코트가 ‘광명시 안심식당’으로 선정됐다.

‘안심식당’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것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위생을 강화한 식당을 지정해 스티커 등으로 표시하는 제도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기준 안심식당 요건은 ▲덜어 먹기용 접시, 국자, 집게 등 도구를 비치하거나 제공 ▲개별 포장 제공 등 위생적인 수저 관리 ▲식당 종사자가 마스크를 쓴 채 조리 및 손님 응대 등 기본 3가지가 있다. 광명동굴 푸드코트는 기본 3가지 요건과 더불어 광명시 자체 요건인 ▲정기 소독 및 손 소독제 비치 ▲남은 음식 재사용 안 하기 실천 여부 등을 추가로 인증받아 ‘광명시 안심식당’으로 선정됐다.

G03-9894841702

안심식당 선정으로 공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식문화 개선 및 외식산업 활성화에 한 발 앞장서게 됐다.

공사는 향후 농식품부와 협약된 인터넷 검색사이트를 활용해 안심식당 인증 취득을 홍보해 코로나19로 지친 고객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방문고객의 만족도를 증대시킬 계획이다.

공사 김종석 사장은 “앞으로도 전 직원 대상 정기 위생교육을 강화하는 등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