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출금융기관 뭉쳤다..“우리 기업 해외진출 총력 지원”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4-05 11:32 KRD7
#한국수출입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 #금융지원 #KECA #업무협약

수은·무보, ECA 금융지원 오픈 플랫폼 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방문규 수은 행장(왼쪽)과 이인호 무보 사장(오른쪽)이 5일 KECA 금융지원 오픈 플랫폼 결성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수출입은행)
방문규 수은 행장(왼쪽)과 이인호 무보 사장(오른쪽)이 5일 'KECA 금융지원 오픈 플랫폼 결성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수출입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한국 양대 ECA(수출신용기관)가 유기적인 공조를 통한 수출·해외투자와 신산업 공동지원을 위해 협조융자 플랫폼을 구축했다.

한국수출입은행은 5일 한국무역보험공사와 ‘KECA 금융지원 오픈 플랫폼 결성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K뉴딜 산업별 금융지원 전략 공유 ▲사업발굴, 금융주선 및 금융제공 전과정에서 협력 ▲ESG 우수기업에 대한 금융우대 등을 통해 K뉴딜의 글로벌화 및 ESG 경영 활성화 등이다.

G03-9894841702

이날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두 기관은 우리 경제 신성장 동력인 신재생에너지·첨단 모빌리티, 이차전지, 차세대통신, 반도체, 헬스케어 등에 공동으로 경쟁력 있는 정책금융을 적기에 투입할 방침이다. 특히 ESG 경영을 인정받는 기업과 프로젝트에는 금리 우대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방문규 수은 행장은 이날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뒤 “우리 기업은 저성장 장기화와 기술혁신으로 인한 시장재편 등 험난한 세계시장에서 고군분투 중이다”며 “올해 무역 규모 1조 달러를 달성하고 내년엔 수출 6000억 달러를 탈환할 수 있도록 두 정책금융기관이 원팀(One Team)이 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