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홍성군, '대형산불 방지' 총력 대응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03-31 14:27 KRD7
#홍성군 #김석환 #산불방지 #특별감시 #피해예방
NSP통신-▲홍성군이 대형산불 방지를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섰다. (홍성군)
▲홍성군이 대형산불 방지를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섰다. (홍성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군수 김석환)이 산불발생 위험이 가장 큰 청명·한식을 앞두고 CCTV와 헬기를 통한 24시간 특별감시체계와 비상근무 등을 실시하며 대형산불 방지를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섰다.

군은 대형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한데 이어 주말과 휴일 및 야간에도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하는 등 산불방지와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온 행정력을 집중한다.

특히 청명·한식 전후인 오는 4월 3~4일까지 2일간 군 소속 전체 공무원을 마을별 분담책임자로 지정해 산과 근접한 논·밭두렁 소각행위와 농산폐기물·생활쓰레기 소각행위 등을 중심으로 계도활동 및 감시에 나서 현장행정을 강화한다.

G03-9894841702

이밖에 산불감시원 48명과 진화대 50명을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주요 등산로와 산불취약지에 집중 배치하고 감시카메라 8대와 산불임차헬기기 1대를 통한 공중 수시 예찰 비행으로 산불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산불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군 산불방지대책본부장을 맡고 있는 김석환 군수는 “산불을 낸 사람에 대해서는 고의나 실수를 불문하고 관계법령에 따라 철저히 단속해 전원 과태료 부과 등 엄중처벌로 산불예방의 경각심을 심어 주겠다”고 말하고 “앞으로 산불발생이 많은 읍·면에 대해서도 사전예방과 사후대처 활동 등을 조사해 기관경고 등 책임소재를 분명히 묻겠다”며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재차 당부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