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 판교 자율주행센터 내 신생 기업 모집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3-31 14:11 KRD7
#경기도 #판교자율주행센터 #입주기업 #자율주행기업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NSP통신-판교 자율주행센터 입주공간. (경기도)
판교 자율주행센터 입주공간. (경기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자율주행 산업 육성을 위해 대한민국 자율주행의 중심인 판교에 위치한 경기도 자율주행센터 내 입주할 자율주행 신생 기업을 모집한다.

입주기업에는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입주할 수 있도록 하고 코워킹랩, 홍보관 등을 지원한다. 또 자율주행기업 육성을 위한 각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지원자격은 판교 제2테크노밸리 입주허가 자격요건을 충족한 기업, 공고일 기준 설립일이 10년 이내인 자율주행분야 벤처기업 또는 새싹기업(스타트업), 본사 기준 사업장이 수도권에 소재한 법인기업이다.

G03-9894841702

총 3개 호실 입주기업을 모집하며 호실 별로 입주일과 입주면적, 사용료 등은 상이하다. 도는 발표 평가를 통해 상위 3개 기업을 입주기업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NSP통신-판교 자율주행센터 입주공간. (경기도)
판교 자율주행센터 입주공간. (경기도)

입주를 원하는 기업은 4월 1일부터 30일까지 등기우편 및 e메일을 통해 접수를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 및 경기도 자율주행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는 이번 모집을 통해 좀 더 많은 자율주행 관련 기업들이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를 무대로 마음껏 실증하고 관련 기업들과 활발한 교류를 통해 동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경기도 자율주행센터 내 입주 공간은 자율주행 기술을 가지고 있는 신생 기업들에게 활짝 열려 있는 공간”이라며 “경기도는 앞으로도 자율주행의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협업해 건전한 자율주행 생태계를 조성하고 안정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