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T새노조, 구현모 사장 종합 평가 결과 D등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3-28 10:13 KRD7
#KT(030200) #KT새노조 #구현모 #종합평가결과 #D등급

2020년 CEO경영평가 보고서 발간…매출 줄고, 영업이익 성장 통신3사 중 꼴찌, 디지코 표방하지만 내부는 CEO 비판 높아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새노조(위원장 손일곤)가 구현모 KT 사장의 첫 임기인 2020년 경영평가를 시행했다. 공정한 평가를 위해서 KT새노조 내부 위원과 외부전문가 참여한 KT CEO 경영평가위원회를 구성했다.

주요 평가 항목은 매출과 이익 등 경영실적 평가와 윤리경영, 노동인권, 지속가능경영 등 ESG 성과 평가로 구분했고, 이를 종합해 A~F 등급으로 평가했다.

이번 평가 결과 구현모 사장의 종합 경영평가 점수는 D등급이었다. 이는 KT새노조가 경영평가를 실시한 이후로 처음으로 CEO 취임 첫 해 D등급을 받았다.

G03-9894841702

KT새노조측은 “구현모 사장은 취임 이후 1년 내내 탈통신과 디지코를 표방하며 홍보와 단기적 주가 올 리기에만 열중했고, KT 출신으로 내부의 의미 있는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는 기대와는 정반대로 광역본부 체제를 도입한 이후 본업인 통신이 오히려 방치되고 과거퇴행적인 허수 영업이 부활하는 등 내부 비판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또 “기업지배구조 개선의 측면에서도 구사장이 표방한 디지코에 걸맞는 사외이사진의 보강은 전혀 없이 구태의연하게 기존 이사를 연임시키는 등 혁신의지의 실종이란 평가가 제기되는 등 KT 내부적으로는 구 사장의 경영 능력에 대해 심각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KT새노조는 이번 경영평가 결과를 이사회와 주주에게 공개하고 정기주주총회에서 이사회와 주주가 내부와 외부의 균형있는 시각으로 KT 경영 현황을 파악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