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태안군(군수 가세로)이 신규 공직자의 직무능력을 강화하고 직원 간의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 25일과 26일 이틀에 걸쳐 ‘신규공직자 기획역량강화교육 및 소통 모임’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공직 경험이 풍부한 부서장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다양한 실무역량강화 교육과 함께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덕목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더불어 자유로운 의견 청취시간을 통해 선배 공직자와 신규 공직자들 간의 허심탄회한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구체적으로는 유연환 행정안전국장이 직원들의 기획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기획 및 보고서 작성 요령’, ‘보고서 작성의 핵심 노하우 및 작성사례’ 등을 교육했으며 김은미 민원봉사과장은 ‘전화민원 및 방문민원 응대 방법’과 ‘민원유형 및 상황별 응대 요령’, 가기영 복지증진과장은 ‘기안문 바로쓰기’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이예영 주무관(기획예산담당관 감사팀)은 “직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들이 많아 업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군민의 입장에 서서 군민의 눈높이로 군민을 위한 행정을 기획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진심으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군민 섬김의 정신으로 행정을 펼치고 도전적인 정신과 창의성, 전문성을 지닌 유능한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