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포시, 안전한 먹거리 조성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위촉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1-03-24 09:13 KRD7
#군포시 #한대희 #식품위생감시원 #식품접객업소점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한대희 시장 “식품안전의 일선에서 먹거리 안전에 힘써달라”

NSP통신-22일 군포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열린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위촉식에서 한대희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군포시)
22일 군포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열린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위촉식에서 한대희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군포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군포시(시장 한대희)가 유통식품 감시 및 검사 지원 등의 역할을 맡을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을 위촉했다.

군포시는 식품안전관리 향상을 위해 지난 22일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시니어 소비자감시원 등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3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감시원 임무와 직무수행에 따른 활동 요령 등을 교육했다.

한대희 시장은 위촉식에서 “2:1의 경쟁율을 뚫고 선발된 식품위생감시원들에게 격려를 드린다”며 “식품안전의 일선에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식품관리와 코로나19 예방 홍보 등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G03-9894841702

위촉식에 이어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의 임무와 식품위생 감시요령, 식품위생법 해설, 식중독 관리, 접객업소의 위생관리 이해와 활동사례 등을 주제로 교육이 실시됐다.

이날 위촉식과 교육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진행됐다.

군포시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은 시청 홈페이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됐으며 앞으로 2년간 식품접객업소에 대한 시설 및 위생관리 점검, 코로나19 방역수칙 및 조리판매업소의 환경개선 지도와 홍보, 부정 불량식품 유통 근절과 안전한 식품환경 조성 등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군포시 관계자는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들의 적극적인 계도활동을 통해 식품위생 관리의 투명성 확보와 안전한 먹거리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