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롯데백화점 대구점, 롯데건설 모델하우스 선보여...계열사간 윈-윈 전략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03-15 17:58 KRD7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대구점 #롯데건설 #대구시

5월경 약 2600㎡ 규모 모델하우스 들어서

NSP통신-롯데백화점 대구점 전경
롯데백화점 대구점 전경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롯데백화점 대구점(점장 서용석) 5층에 백화점 최초로 오는 5월경 약 2600㎡(약800평) 규모의 그룹 계열사 롯데건설 모델하우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백화점내 모델하우스 입점은 롯데백화점 대구점과 롯데건설 계열사간 윈-윈 전략에 따른 것이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저효율 공간을 활용해 롯데건설 모델하우스를 유치함으로써 고정적인 임대료 수입 발생과 더불어 집객 효과를 노릴 수 있고 롯데건설 역시 올해부터 대구 지역에 아파트 분양이 줄지어 예정되어 있지만 모델하우스 부지를 구하기 쉽지 않은 상황에서 두 계열사간의 니즈가 맞아 사업이 성립됐다.

G03-9894841702

고객 입장에서 이번에 들어서는 모델하우스는 롯데건설에서 신규 아파트 분양 시 새로운 콘셉트로 바뀌는 모델하우스를 언제든지 백화점 영업시간에 맞춰 둘러볼 수 있다.

또한 대구역과 지하철 1호선 역이 연결되어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며 자가용 이용 시 백화점 주차장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모델하우스 오픈 시기에 맞춰 가전, 가구 등 모델하우스내 전시 품목을 연계해 최신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함과 동시에 모델하우스 주변에 도서관, 베이커리 카페 등을 함께 유치해 지역 주민들을 위한 복합 체험형 공간으로 꾸밀 예정이다.

서용석 점장은 “두 계열사간 서로 시너지 효과를 불러 올 수 있는 이색적인 사업”이라며 “롯데백화점 대구점에서는 늘 새로움과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