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업계동정

외환은행·기술신용보증기금, ‘KEB패밀리기업 지원 업무제휴협약’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2-06-26 10:12 KRD7
#외환은행 #기술신용보증기금 #KEB패밀리기업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외환은행(은행장 윤용로)과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정국)은 기술경쟁력이 우수하고 성장잠재력이 풍부한 우량 중소·중견기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KEB 패밀리(KEB Family) 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KEB 패밀리 기업은 외감기업으로 매출액 100억원 이상, 외환은행 자체 일정신용등급 이상의 외국환기업 중에서 선정 운용하며, 기술보증기금의 기술평가에서 일정수준 이상의 기준을 통과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이번 외환은행의 KEB패밀리 기업 지원은 기존에 성숙단계기업을 대상으로 운용하고 있는 KEB 글로벌 스타 기업과는 별도로 기술력이 우수하고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외국환기업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이를 통해 외환은행은 해당 기업에게 대출·수신금리, 외국환거래 수수료 우대 적용 및 정기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해 성숙단계 및 글로벌 시장 진입에 필요한 다양한 금융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 기술보증기금은 KEB패밀리 기업에게 ‘특별출연을 통한 신성장 동력기업 유동성 지원 업무 협약’ 등에 근거한 다양한 지원 및 기보A플러스 멤버스(Kibo A+ Members) 등 기술력 우수기업 지원제도를 통해 해당 기업을 보증우대하고 기술평가 및 기술자문을 지원 예정이다.

외환은행 기업마케팅부 관계자는“이번 기술보증기금과의 ‘KEB패밀리 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제휴협약’을 통해 성숙단계에 있는 기업뿐만 아니라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들과의 동반자적 파트너십 강화로 고객 성장 초기부터 고객과 은행이 윈-윈 할 수 있는 체계적인 제도가 마련됐다”며 “향후 기술력 있는 외국환기업들이 글로벌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광용 NSP통신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