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양군, 영양의 독립운동가 아나키스트 ‘엄순봉’ 의사 자료집 발간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2-09 16:25 KRD7
#엄순봉 #아나키스트 #영양군 #오도창군수
NSP통신-영양군은 영양지역 출신 독립운동가인 아나키스트 엄순봉 의사의 위훈을 기리고 삶과 자취를 재조명해 독립정신을 바르게 이해하고 그 정신을 창조적으로 계승하고자 엄의사에 대한 자료집을 발간했다. (영양군)
영양군은 영양지역 출신 독립운동가인 아나키스트 ‘엄순봉’ 의사의 위훈을 기리고 삶과 자취를 재조명해 독립정신을 바르게 이해하고 그 정신을 창조적으로 계승하고자 엄의사에 대한 자료집을 발간했다. (영양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영양지역 출신 독립운동가인 아나키스트 ‘엄순봉’ 의사의 위훈을 기리고 삶과 자취를 재조명해 독립정신을 바르게 이해하고 그 정신을 창조적으로 계승하고자 엄의사에 대한 자료집을 발간했다.

1906년 영양에서 태어난 엄순봉 의사는 10대 후반 만주로 건너가 20대 초반부터 독립운동에 뛰어들어 항일투쟁을 하다 1937년 젊디젊은 나이에 형장의 이슬로 사라진 중국에서 활동한 우리나라 대표적 아나키스트 독립 운동가다.

이번에 발간한 영양의 독립운동가 아나키스트 ‘엄순봉’ 의사 자료집은 일반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자료들과 새롭게 발굴된 자료 등 전수조사를 통해 수집된 자료를 바탕으로 일대기를 추적해 엄순봉의 생애와 독립운동 활동을 좀 더 정밀하게 복원하고자 노력했으며, 가급적 자료는 원문을 그대로 인용해 당시 시대상황을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도록 했다.

G03-9894841702

오도창 영양군수는 “엄순봉 의사의 자료집 발간을 통해 우리가 잊고 있었던 우리 지역 독립운동가의 독립정신을 계승하고, 이를 통해 우리 영양의 정체성을 다시 한번 확립하고 자부심을 일깨우는 좋은 계기가 될 것임을 믿는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