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산 행복나누기 가족봉사단, 행복꾸러미로 사랑나눠

NSP통신, 권상훈 기자, 2021-02-08 16:02 KRD7
#행복꾸러미 #자원봉사단체 #독거노인 #떡국 #강정

사골국물, 떡국 떡, 나박김치, 강정 등으로 구성

NSP통신-민향심 행복나누기 가족봉사단 회장(왼쪽에서 세번째)이 코로나19로 홀로 이번 설을 보내실 어르신들을 위해 사골국물, 떡국 떡, 나박김치, 강정 등으로 구성된 행복꾸러미 40개를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하고 있다. 전달식에 오세혁 경북도의원(왼쪽에서 다섯번째)도 함께 참석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설 연휴를 기원했다 (경산시)
민향심 행복나누기 가족봉사단 회장(왼쪽에서 세번째)이 코로나19로 홀로 이번 설을 보내실 어르신들을 위해 사골국물, 떡국 떡, 나박김치, 강정 등으로 구성된 행복꾸러미 40개를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하고 있다. 전달식에 오세혁 경북도의원(왼쪽에서 다섯번째)도 함께 참석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설 연휴를 기원했다 (경산시)

(경북=NSP통신) 권상훈 기자 = 경산 행복나누기 가족봉사단(회장 민향심)은 8일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 어르신들을 위한 사골국물, 떡국 떡, 나박김치, 강정 등으로 구성된 행복꾸러미 40개를 전달했다.

이 봉사단은 뜻이 맞는 가족 단위 봉사단체 회원 200여 명으로 구성된 순수 민간 자원봉사단체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극복에 나서 민간릴레이를 통한 독거노인 가정방문 생필품 지원 등 비대면 봉사활동을 펼쳤다.

G03-9894841702

봉사단은 이 외에 매년 김장김치 나누기, 새터민·다문화 가족지원, 명랑운동회 개최, 경로당 순회 경로잔치 및 이발 봉사 서비스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사랑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민향심 회장은 “코로나19로 홀로 설 명절을 보내실 독거어르신들과 떡국 한 그릇이라도 함께 하고픈 마음에서 행복꾸러미를 준비하게 됐다”며 “작은 나눔이 어르신들께 사랑으로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안병숙 중앙동장은 봉사단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돼 얼굴을 보면서 이웃 간의 안부를 물을 수 있는 날이 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권상훈 기자 shkwe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