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독립운동길 탐방교재 제작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2-04 14:51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독립운동이야기 #독립운동길탐방

'다시 걷는 경북의 독립운동길’초·중학교에 3월중 배부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지역의 독립운동 이야기를 엮은 다시 걷는 경북의 독립운동길 탐방 교재를 제작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지역의 독립운동 이야기를 엮은 ‘다시 걷는 경북의 독립운동길’ 탐방 교재를 제작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역의 독립운동 이야기를 엮은 ‘다시 걷는 경북의 독립운동길’ 탐방 교재를 제작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나라의 독립과 발전에 기여한 지역의 선열에 대한 기억과 감사의 마음을 함양하기 위해 학생들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독립운동가 사적지와 유적지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경북인의 독립운동길 탐방 전 사전교육을 위해 지난해 ‘안동 독립운동사’ 와 ‘봉화 독립운동 이야기’ 를 발간한 데 이어, 올해는 경상북도 각 지역의 독립운동가의 이야기를 엮은 ‘다시 걷는 경북의 독립운동길’탐방 교재를 제작 중에 있다.

G03-9894841702

이번에 발간될 독립운동길 탐방 교재 ‘다시 걷는 경북의 독립운동길’ 은 전체 105페이지 분량이며 모두 3단원으로 구성돼 있다.

1단원은 경북인들의 독립운동 이야기를 연도 순서대로 서술하고, 2단원은 경북을 북부·중서부·동남부 세 권역별로 나누어 지역별 독립운동가와 사적지를 학생들이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3단원은 워크북 형식으로 구성해 학생들이 탐방 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교재 발간을 위해 지난해 9월부터 6개월 동안 독립운동사에 전문적 지식을 갖춘 교장, 교감, 교사로 구성된 11명의 지도·집필위원이 참여했으며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의 자문과 감수를 거쳐 완성될 예정이다.

이 교재는 도내 초·중학교에 배부돼 경북교육청에서 추진하는 ‘독립운동길 탐방’ 프로그램과 ‘사제동행 나라사랑 동아리’ 등의 사전 교육 교재로 활용할 계획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