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철우 경북도지사, 첫번째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기부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1-27 16:52 KRD7
#경상북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웰킵스 #엠텍

이철우 도지사, 1천만원 기부...피앤티디·엠텍 대표 각각 5천만원씩 기부 동참

NSP통신-이철우 경상북도지사(오른쪽)가 1월 급여 전액인 1천만원을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기부금으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경상북도)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오른쪽)가 1월 급여 전액인 1천만원을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기부금으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27일 지역 내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1월 급여 전액인 1천만원을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기부금으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또 이날 지역 기업인인 박종한 피앤티디(웰킵스 계열회사) 대표와 김무영 엠텍 대표도 각각 5천만원씩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해 이철우 도지사가 시작한 기부문화 확산 캠페인에 동참하며 화답했다.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은 경북도가 경북형 민생살리기 대책의 일환으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 중인 자율 기부 캠페인으로 경북의 자랑스러운 ‘희생정신’을 문화로 발전시켜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자는 취지로 전개하고 있다.

G03-9894841702

이들 기부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고향사랑 경북사랑 나눔운동’ 계좌로 모아져 저소득 위기계층 지원에 쓰이게 된다.

경북도는 도청 공무원부터 자율 기부에 솔선 참여하고 점차 시군, 민간단체, 지역기업 등 사회전반으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캠페인의 첫발을 떼자마자 기업이 솔선해서 기부에 동참해 줘서 정말 고맙고 기쁘다”며 “피앤티디와 엠텍은 평소에도 지역에서 많은 투자와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사회를 돕는데 앞장서온 기업들이다. 어려운 시기에 큰 금액을 흔쾌히 지역사회에 내어주어서 도민들을 대신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경북은 도지사를 본부장으로 민생살리기 특별본부를 만들고 ‘경북형 민생살리기 종합대책’을 발표했고, 사중구생(死中求生)의 정신으로 반드시 도민과 함께 코로나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