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원욱 의원 “동탄 트램 기본계획, 국토교통부 승인 힘 쓰겠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01-25 16:42 KRD7
#화성시청 #화성시국회의원 #이원욱의원
NSP통신-이원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NSP통신 DB)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이원욱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25일 경기도가 ‘동탄 도시철도 기본계획(안)’을 확정하고 국토교통부 대도시광역교통위원회에 승인 신청 소식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 위원장은 제19대 국회에서부터 지금까지 지역주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동탄 트램사업이 가능하도록 노력을 기울여 온 만큼 국토교통부 승인과 향후 일정에 기대가 큰 입장이다.

특히 이번 기본계획 확정은 이 위원장이 트램사업의 빠른 진행을 위해 철도경험이 많은 경기도가 기본계획을 수행할 것을 제안해 이뤄낸 성과이기도 하다.

G03-9894841702

이 위원장은 실제로 백지화 위기까지 갔었던 트램사업을 정상궤도에 올려놓은 장본인이다. 트램의 필요성에 대한 합리적인 논거를 내세워 국토교통부, LH, 경기도 등 관계기관과의 수차례 논의와 협상을 거쳐왔고 갈등 관계에 놓인 사항은 대화와 타협을 통해 해소했다.

또 트램운영을 위해 필요한 입법과제를 점검하고 국토교통부 및 경찰청 등과 협의를 통해 여러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한 입법안을 마련해 통과시키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동탄 트램사업은 자칫하면 축소되거나 무산될뻔한 위기를 수차례 겪어온 셈이지만 결과적으로 이 위원장의 끈기와 열정에 순항 중인 사업으로 자리 잡게 된 것이다.

이원욱 위원장은 “동탄 트램사업이 지금껏 겪어온 위기와 어려움을 헤치고 나아갈 수 있었던 것은 함께 애쓰고 믿어주신 주민 여러분과 동료들 덕분”이라고 소회를 밝히며 “이후 트램 관련 보험체계 구축을 위해 간담회 개최 등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과 동탄에 가장 잘 어울리는 트램이 마련돼 달리는 그 날까지 깊은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