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가톨릭대, 대구대교구 가톨릭경제인회와 업무협약 맺어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01-21 18:29 KRD7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대교구 #가톨릭경제인회

전문 직업인 양성 및 지역사회 발전에 상호협력

NSP통신-우동기 대구가톨릭대 총장(왼쪽)과 노기원 대구대교구 가톨릭경제인회 회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우동기 대구가톨릭대 총장(왼쪽)과 노기원 대구대교구 가톨릭경제인회 회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우동기)는 21일 교내 본관에서 대구대교구 가톨릭경제인회(회장 노기원, 태왕이엔씨 회장)와 전문 직업인 양성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취업교육지원 및 상호기관 프로그램 협력, 취업률 향상을 위한 네트워크 구성 및 상호협력, 지역 취업난과 고급인력 구인난 해소의 상호협력, 학생 현장 교육에 필요한 견학 및 실습장소 제공, 인턴 프로그램 운영 시 상호협력 등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가톨릭경제인회에 소속돼 있는 김무권 현대건축 대표, 이순금 아이비스 대표, 한재권 서도 대표, 김창윤 엠티오 대표, 한무경 국회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 양금희 국회의원(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김결이 스피치킴교육원장 등이 참석해 양 기관의 협력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G03-9894841702

우동기 총장은 “대학이 겪고 있는 여러 가지 어려움을 이겨내는데 가톨릭경제인회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협약이 학생들의 장래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