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홍성군, ‘금연클리닉’ 상시 운영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01-13 14:16 KRD7
#태안군 #가세로 #금연클리닉 #맞춤형 #금연실천
NSP통신-▲태안군이 새해를 맞아 흡연자들의 금연을 적극 돕는다. (태안군)
▲태안군이 새해를 맞아 흡연자들의 금연을 적극 돕는다. (태안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태안군(군수 가세로)이 새해를 맞아 흡연자들의 금연을 적극 돕는다.

군은 흡연이 코로나19의 감염 가능성과 환자의 중증도·사망 위험을 높이기 때문에 코로나19 유행 상황에서 군민의 금연 실천이 더욱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올해에도 금연클리닉을 지속 운영한다.

군은 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금연클리닉’을 상시 운영하며 군 보건의료원 3층 금연상담실을 찾아 1차 상담 및 등록카드를 작성하면 6개월 간 전문적인 맞춤형 상담과 관리를 받을 수 있다.

G03-9894841702

제공내역으로는 ▲상담 및 행동치료 ▲약물치료(필요시 내과진료 연계) ▲혈압·체중·복부둘레·일산화탄소량 측정 ▲니코틴보조제 및 행동 강화물품 지급 ▲금연교육 및 상담, 평가 등이 있으며 6개월 후 니코틴 소변검사 결과 음성판정이 나오면 금연성공 기념품으로 태안사랑상품권(4만원)을 지급한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금연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의지와 함께 전문적인 상담과 관리가 중요하다”며 “앞으로 금연클리닉을 통해 지역사회 흡연율을 감소하는 동시에 코로나19 감염예방에도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