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홍성군,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관리 강화 당부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01-08 16:43 KRD7
#홍성군 #김석환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관리 #차단방역
NSP통신-▲홍성군이 아프리카돼지열병에 대한 철저한 방역 관리를 당부했다. (홍성군)
▲홍성군이 아프리카돼지열병에 대한 철저한 방역 관리를 당부했다. (홍성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군수 김석환)이 지난 6일 갑작스런 폭설과 한파로 방역시설이 훼손되거나 농경지, 마을에 멧돼지가 출몰하는 등 아프리카돼지열병 오염원 유입 우려가 커짐에 따라 철저한 방역 관리를 당부하고 폭설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폭설 전에는 ▲보온덮개 설치 등을 통해 소독기 동파 방지 ▲눈이 녹으면서 물이 농장으로 유입되지 않도록 우수로 정비 ▲눈이 내리는 동안 축사 내부 소독 ▲눈이 그친 뒤 농장(돈사) 입구·둘레에 생석회 도포 ▲손 씻기, 장화 갈아 신기 ▲구서·구충 등 기본 행동 수칙 준수에 철저해야 한다.

특히 폭설 기간에는 농장주변에 야생멧돼지 또는 폐사체 발견 시 환경부서 등에 신고하고 눈이 그친 뒤에는 폭설이 내린 지역 양돈농장, 주변도로 등에 대대적인 소독 및 생석회, 기피제 등 추가 설치해야 하며 방역시설 훼손 시에는 즉시 복구해야 한다.

G03-9894841702

군 관계자는 “최근 폭설 등으로 멧돼지가 먹이를 찾아 농장 주변으로 내려올 수 있기 때문에 차단방역에 더욱 힘써달라”고 강조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