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현복 광양시장, 2020년 마지막 읍·면·동장 회의 개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0-12-22 15:17 KRD7
#광양시 #정현복광양시장 #국·소장연석회 #읍·면·동장연석회의 #우수시책

현안사업 점검 및 마무리 철저 지시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지난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현복 광양시장의 주재로 국·소장과 읍·면·동장 연석회의를 갖고 시가 안고 있는 현안과 읍·면·동 일선행정의 우수 시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는 ▲아름다운 마을만들기 사업 추진 안내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2021년 풍수해보험 홍보 ▲농어촌 빈집 정비사업 추진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코로나19 음식점·고위험시설 방역수칙 준수 안내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사업 신청 홍보 ▲동절기 상수도 시설물 동파 예방 안내 ▲시정 성과 및 각종 시책 적극 홍보 등 주요 현안을 설명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회의는 실·과·소장이 시정 주요 당면사항을 시달하고, 읍·면·동장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보고에 이어 시정 현안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NSP통신

정현복 광양시장은 “읍·면·동의 일선행정은 우리 시정의 밑바탕이라고 할 수 있다”며 “읍·면·동장부터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에 전달하고, 일선행정에 반영해 나가려는 도전적인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고 주문했다.

G03-9894841702

이어 “연초에 계획된 사업들은 차질 없이 연말까지 완료하고 민원인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친절행정을 펼쳐 시민 만족도 제고에 힘써 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광양시는 본청과 읍·면·동의 밀도 있는 협업행정을 위해 시 본청과 읍·면·동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