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금융결제원‧한국기업데이터, ‘금융‧신용데이터 융합’ 혁신서비스 개발 협업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12-14 16:41 KRD7
#금융결제원 #한국기업데이터 #혁신서비스 #금융데이터 #신용데이터
NSP통신-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협약식에 참석한 김학수 금융결제원 원장(왼쪽)과 송병선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오른쪽). (금융결제원 제공)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협약식에 참석한 김학수 금융결제원 원장(왼쪽)과 송병선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오른쪽). (금융결제원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금융결제원과 한국기업데이터가 금융데이터 기반의 혁신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제휴로 금융결제원이 보유한 금융결제 내역과 한국기업데이터의 신용데이터를 융합한 보다 정교하고 적시성 높은 차세대 모델이 개발될 계획이다.

양 기관은 금융결제원이 보유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금융서비스와 신사업 개발 및 기존 사업의 고도화 등에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03-9894841702

협력 분야는 ▲기업‧소상공인을 위한 대안신용평가모형 개발 ▲기업 신용 리스크 조기경보모형 개발 ▲사기 등 의심거래 위험탐지모형 개발 ▲동종‧이종 산업 간 데이터 결합모델 연구 등이다.

김학수 금융결제원장은 “양 기관의 협력으로 금융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서비스를 발굴할 뿐만 아니라 금융취약계층의 금융접근성 강화 등 금융소비자의 편의성 증대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