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피스 위의 모바일오피스 ‘씽크프리 노트’…한글과컴퓨터 내놔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05-08 11:19 KRD7
#한글과컴퓨터 #씽크프리노트 #모바일오피스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 이하 한컴)는 모바일 단말기로 수집한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수집하고 관리해 오피스 문서로 저작·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오피스인 ‘씽크프리 노트’를 8일 선보였다.

씽크프리 노트는 ‘씽크프리 모바일’과 함께 모바일 기기에서 손쉽게 다양한 정보들을 수집하는 데에만 국한되지 않고, 수집한 정보들을 활용해 모바일 기기에서 오피스 문서를 쉽게 생성해 배포 또는 협업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씽크프리 노트는 펜 기반의 특화된 모바일기기들을 겨냥해 손글씨, 사진, 음성 등 모바일 기기로 접근 가능한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가공해 모바일 단말기내에서 쉽게 검색이 되도록 하고 이러한 콘텐츠를 문서 작성시에도 오피스 문서에 추가하고 저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특징을 갖췄다.

G03-9894841702

씽크프리 노트는 이미지, 음성 데이터 수집과 노트 열람에 최적화된 ‘스마트폰 버전’과 노트 관리 및 편집에 최적화된 ‘태블릿 버전’으로 선보인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3000만명에 달하는 사용자층을 확보한 유명 노트 앱인 ‘에버노트’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씽크프리노트는 다양한 프린터를 통해 인쇄할 수 있는 모바일 프린팅 기능을 추가로 지원해 PC를 통하지 않고도 노트에서 관리하는 콘텐츠를 직접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부가기능을 갖추고 있다.

씽크프리 노트는 제품개발을 마치고 현재 주요 제조사들과 탑재를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며, 하반기에 안드로이드 마켓에 선보일 예정이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